• Home
  • 마을사랑방
  • 체험후기

게시물 내용

제목 : 도자기 체험- 권빛나님 . 답변드립니다.
번호
1753
작성자
이숙랑
작성일
2014.12.20
조회수
4844
우선 사과의 말씀부터 드립니다.
정성들여 만든 도자기가 파손되어 오면 기대감이 실망감으로 와서 무척 속이 상하는 것은 미루어 짐작됩니다.
이런 일이 없도록 더 유의하도록 하겠습니다.

도자기 체험하시기 전 도자기 만드는 과정의 설명을 잘 이해하셨다면, 아래 내용은 이해하시라 생각됩니다.

제작 시 본인의 부주의로 인한 파손은 소성(가마에 굽는 과정)전에 금이나 파손이 된 경우 공방에서 최대한 비슷하게 다시 제작합니다.
그러나 제작 시 본인의 부주의로 소성 후에 갈라진 도자기는 그냥 보내드립니다.

이번 경우는 도자기 제작을 잘 하셨는데,
택배로 받으시는 경우 파손된 도자기일 때의 상황입니다.

먼저, 단체 체험인 경우 도자기 체험 시
완성된 도자기인 경우 직접 찾아가시는 방법과, 택배로 받으실지 여부는 단체에서 정하시면, 저희 공방에서는 거기에 따른 배송을 합니다.

택배로 받은 경우 파손이 있을 시에는 일단 공방에 먼저 전화를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랑 도예공방에서는 택배로 인한 파손은 3가지 정도의 해결방법을 말씀드리면,
체험하신 분들은 그 중 하나의 방법을 선택하십니다.

일단 파손된 도자기를 사진으로 찍어서 핸드폰으로 사진을 발송합니다.
1. 파손된 도자기 사진을 바탕으로 최대한 비슷하게 다시 공방에서 제작해서 보내 드립니 다.
(이런 경우는 다시 받으시는 시간이 30일 정도 걸립니다)
2. 개실마을 방문 계획이 있으시면, 다시 도자기를 만듭니다.
3. 랑 도예공방에서 제작한 물 컵 또는 접시를 선택하시면 보내드립니다.
( 컵이나 접시는 체험비와 동일한 판매가격인 도자기로 보내드립니다)

이러한 내용은 도자기 수업 마치기 전 마무리 할 때 공지해 드리는 내용입니다.
단체 수업인 경우, 개개인의 마무리 시간차이로 인해 수업마무리가 혼잡하여 잘 전달되지 못한 것 같습니다.

10월 25일 농협에서 농협 가족들이 참여한 단체 수업한 것으로 기억됩니다.
단체 인솔하신 분께 이러한 내용을 수업 마무리 후 개별적으로 부탁드리기도 했는데...

얼마 전 권빛나님과 같이 체험하신 가족 분 중 한 분은 공지사항을 잘 이해하셔, 전화주셔서 접시로 보내 달라 하셨습니다.

파손된 도자기를 받으셨는것도 속상한데 저희 공방에서 절대 "나 몰라라" 하진 않습니다.
권빛나 님도 속이 상하시겠지만.... 저희 공방 역시 무척 속이 상합니다.
부디 오해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저희 공방에서도 포장에 대해 더 신경을 쓰도록 유의하며,
택배회사에게도 한 번 더 부탁말씀을 드려 이런 일이 없도록 더욱 신경 쓰겠습니다.

- 개실마을 랑 도예공방


댓글쓰기
이전글 :
축구꿈나무집 좋아요~!^^
다음글 :
도자기 체험 시 당부사항